이효환 경남교육감 예비후보 “진주에 서부청사 설치”
이효환 경남교육감 예비후보 “진주에 서부청사 설치”
  • 윤다정기자
  • 승인 2018.04.23 18:58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사다리센터 고등학교 설립 공약발표

희망사다리센터 고등학교 설립 공약발표

중학생 무상 글로벌 해외체험 교육 공약

▲ 이효환 경남도교육감 예비후보가 23일 오후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진주에 대해 ‘경남교육청 서부청사 설립·운영’을 비롯해 3가지를 공약했다.
이효환 경남도교육감 예비후보가 23일 오후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진주에 대해 ‘경남교육청 서부청사 설립·운영’, ‘(진)(주)희망사다리센터 고등학교 설립·운영’, ‘중학생 무상 글로벌 해외체험 교육 시행’ 등 3가지를 공약했다.

이 예비후보는 ‘경남교육청 서부청사 설립·운영’과 관련해 “도민에게 가까운 교육 서비스 제공과 서부경남 교육 발전을 위해 진주에 경남도교육청 서부청사를 유치하고, 현재 본청과 제2청사에 있는 부서를 조정해 진주로 옮기겠다”고 밝혔다.

‘(진)(주)희망사다리센터 고등학교 설립·운영’과 관련해서는 “사교육 및 입시·취업 준비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겠다”며 “일반계고·특목고·자율고·직업계고·대안학교의 지원자 중 게임·애니메이션 교육, 예·체능계 진학생들을 위한 교육, 제2외국어(불어·독어 등) 교육, 입시 준비를 위한 논술 교육과 입학사정관 전형 교육, 글로벌 다문화 교육 등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중학생 무상 글로벌 해외체험 교육 시행’과 관련해서는 “중1·2학년의 자유학기과제의 완성도를 높이고, 지금까지의 직업 체험 최종 마무리로 지구촌 시대의 시대정신인 글로벌 마인드 제고와 미래혁신 창의교육의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글로벌 해외체험 교육을 무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꿈의 경남 교육 시대를 열어가겠다”며 “향후 세계가 직면할 4차 산업혁명에 현재 사회와는 완전히 다른 세상을 살아갈 아이들과 경남 교육의 앞날을 생각해 미래 사회에 요구되는 인재 자원 양성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윤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