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합천황매산 철쭉제 51만여명 찾았다
제22회 합천황매산 철쭉제 51만여명 찾았다
  • 김상준기자
  • 승인 2018.05.15 18:43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동안 철쭉의 향연 펼쳐져 성황리 막내려
 

합천군 가회면 둔내리 황매산군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된 제22회 황매산철쭉제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13일까지 16일간 열린 황매산철쭉제는 주최측 추산 약 51만명의 관광객이 찾아와 철쭉이 만개한 황매산의 절경을 즐겼다.


행사기간 중 잦은 비와 바람으로 날씨는 좋지 않았으나,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황매산을 찾은 상춘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듯 분홍빛 철쭉으로 뒤덮인 황매산의 절경이 많은 관광객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이번 철쭉제는 5월 1일 열린 철쭉제례 외에도 <합천 황토한우를 찾아라>, <사진인화이벤트>, 2018 봄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인 <나만의 철쭉머그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철쭉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수와진 자선공연과 인디언 전통공연으로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으며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을 운영하여 황매산 밤묵, 오돌콩두부, 율피떡, 합천막걸리 등 합천의 농특산물 홍보에 기여했을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

합천군은 매년 제기되었던 주차 및 교통문제 해결을 위하여 황매산 ~ 덕만간 군도 6호선 확포장 사업을 완료하여 개통하였으며, 부족한 주차공간 및 휴식공간 확충을 위하여 2019년에는 황매산군립공원 내 주차장 및 다목적공간 조성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황매산철쭉제전위원회 관계자는 “축제기간 중 비바람으로 기상상황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황매산철쭉제를 방문해주신 많은 관광객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내년엔 더욱더 개선된 모습으로 황매산철쭉제가 합천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