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성동조선 주변상권 활성화 간담회 개최
경남도 성동조선 주변상권 활성화 간담회 개최
  • 송교홍기자
  • 승인 2018.05.20 18:57
  • 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호 대행 성동조선 대표와 회사 정상화 대책 논의

지역상권 활성화 위해 안황리 인근서 각종 행사 개최


경남도는 통영·고성 지역의 큰 현안으로 떠오른 성동조선해양(주)의 법정관리와 관련해 간담회를 18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한 조송호·하화정 성동조선해양(주) 공동 관리인, 이동규 통영시 부시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동조선 정상화 방안과 주변지역 상권 활성화 등을 논의했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이 자리에서 “성동조선이 지역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파급효과가 매우 커 최근 성동조선의 위기 여파로 주변 상가들이 대부분 폐업했으며, 집값 하락도 전국 최고 수준”이라며, “정치권과 지역 상공계가 적극 나서는 등 파국을 막기 위한 노력이 절실한 때”라고 말했다.

성동조선해양 공동관리인은 “성동조선은 이제것 경영정상화를 위해 지속적인 원가절감 등 위기극복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며 “당장 시급한 현안사항인 법정관리 회생계획안 제출 등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성동조선 정상화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통영시 부시장은 “단기적으로 성동조선 주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통영시청 직원 단합행사 및 민간단체, 기업체 등의 각종 모임을 안황리 인근에서 개최하도록 유도해 영세 상인들의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면서 “장기적 대책으로 통영천연가스복합화력발전소 건립등 대체산업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경남도는 조선해양산업 위기극복을 위해 지난 3월 8일 ‘성동조선해양 정부 처리방안 발표에 따른 긴급대책회의’ 이후 3월 26일 산자부 주관으로 지역대책 TF 실무회의를 개최하는 등 수차례에 걸쳐 중앙부처와 대책을 협의해왔다.

또한 조선업종 위기와 대량실직에 대한 긴급대책으로 400억원 규모(경남도 10억 출자)의 조선업 구조개선펀드 출자를 준비하고 있다.

앞서 4월 5일 고용노동부로부터 고용위기지역 지정을 받았고, 지난 5월 16일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을 위한 2차 현지실사를 받기도 했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통영의 유일한 희망인 성동조선이 하루 빨리 정상화되기를 간절히 기대한다”면서 “성동조선해양(주) 노동자와 주변상인들이 허리 펴고 살 수 있도록 경남도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교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