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정보화마을’ 우수농수산물 직거래 장터운영
경남 ‘정보화마을’ 우수농수산물 직거래 장터운영
  • 송교홍기자
  • 승인 2018.05.22 18:29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5일 이마트 창원점서 110여종 품목
 

경남도는 도내 28개 정보화마을이 참여하는 ‘우수농수산물 직거래장터’를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이마트 창원점 야외무대에서 개최한다.


올해 ‘정보화마을 우수농수산물 직거래장터’는 경남도와 (사)정보화마을 경남지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창원시, 이마트 창원점이 후원한다.

‘정보화마을 직거래 장터’는 2007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중간 유통단계가 없어 소비자는 신선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믿고 구입할 수 있고, 마을에는 판매소득이 창출돼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만족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직거래장터에서는 창원 미더덕, 통영 멍게, 김해 화훼·참외, 거제 멸치, 밀양 사과·대추, 함안 수박, 창녕 양파, 남해 마늘, 하동 녹차, 산청 나물, 함양 약초, 합천 딸기 등 110여종의 경남지역 대표 농특산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행사기간 중에는 상품별 다양한 가격할인(60~10%정도) 혜택과 함께 시식회가 마련돼 있으며 마을별 소규모 경품도 제공한다.

한편, 정보화마을은 도내 18개 시·군에 29개 마을이 조성되어 있으며, 정보화에 소외된 농산어촌 마을에 인터넷 보급·교육 등 정보이용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정보화마을 인빌 홈페이지(Information Village : www.invil.org)를 통해 마을의 신선 특산물을 전자상거래로 판매하고, 다양한 숙박·체험 프로그램 운영해 도시민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최영호 경남도 지역공동체과장은 “이번 직거래장터를 통해 도시민들은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정보화마을은 인지도 향상을 통해 브랜드 가치 제고를 기대한다”면서 이번 행사에 많은 도민들의 관심과 방문을 요청했다. 송교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