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서민·취약계층 ‘포용적 금융’ 강화
부산銀 서민·취약계층 ‘포용적 금융’ 강화
  • 배병일기자
  • 승인 2018.05.31 18:42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서민금융점포’금융 원스톱 지원

‘사이버 서민금융점포’금융 원스톱 지원

인터넷뱅킹 ‘사이버 서민금융점포’ 서비스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이 서민·취약계층을 위한 ‘포용적 금융’을 강화하기 위해 6월 1일부터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내 ‘사이버 서민금융점포’를 시행한다.

부산은행 인터넷뱅킹에서 이용 가능한 ‘사이버 서민금융점포’에서는 현재 ‘새희망홀씨Ⅱ’ ,‘사잇돌중금리대출’, ‘바꿔드림론’ 등 다양한 서민금융 전용 상품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새희망홀씨Ⅱ’는 실시간으로 대출 가능 금액 조회도 가능하다.

또한 전문적인 서민금융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부산은행 서민금융 전담 영업점과 각종 서민금융기관 인터넷 홈페이지도 연결되어 있어 서민금융 전반에 대한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은 금번 시행되는 ‘사이버 서민금융점포’를 비롯해 서민·취약계층을 대상으로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민금융 대표상품인 ‘새희망홀씨대출’의 경우 2010년 이후 누적 대출금액이 5천억원을 넘어섰다. 올해에도 4월까지 신규 대출액이 3백억원을 돌파해 지역은행 가운데 가장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올해 4월부터 ‘새희망홀씨’, ‘징검다리론’, ‘바꿔드림론’ 등 서민금융 이용고객에 대해 대출 실행부터 상환 시까지 부산銀 ATM(자동화기기)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고, 6월부터는 청년층(29세 이하), 고령자(65세 이상), 장애인 등에게 대출금리도 0.20%p 낮춰준다.

이와 함께 부산은행 全 영업점에서 노년층·장애인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맞춤창구 운영, 장애인 전용 ARS 서비스, 느린 말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찾아가는 대출 상담 서비스’를 통해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직접 찾아가 전문적인 금융 상담 서비스도 실시 중에 있다.

BNK부산은행 김성주 여신영업본부장은 “서민·취약계층을 위한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정부가 추진중인 포용적 금융을 적극 실천하는 등 고객중심경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