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에나길 탐방 걷기대회 성황리 개최
진주 에나길 탐방 걷기대회 성황리 개최
  • 강정태기자
  • 승인 2018.05.31 18:42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평거 남강둔치서 시민 500여명 함께 걸어

▲ ‘진주시민과 함께하는 강바람, 꽃바람, 신바람 건강 걷기대회’가 30일 오후 신안·평거 남강둔치에서 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진주시민과 함께하는 강바람, 꽃바람, 신바람 건강 걷기대회’가 30일 오후 신안·평거 남강둔치에서 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진주 에나길 탐방 행사는 진주시의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국민체력센터(대표 이준기) 주관으로‘걷고 싶은 진주, 걷기 좋은 진주, 건강도시 진주’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됐으며 진주시민의 건전한 걷기문화를 보급한다는 계획으로 마련됐다. 또한 시민의 체력향상과 걷기문화 선도를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시 관계자를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하여 격려했으며, 신안·평거 남강둔치 야외무대를 출발해서 희망교, 망경강변, 천수교를 거쳐 돌아오는 천혜의 남강을 끼고 잘 만들어진 전국 최고의 자전거길 5km 코스를 걸었다. 또한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기념품과 경품추첨을 통해 농산품 등 푸짐한 선물이 주어졌다.

행사에 참석한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진주 에나길 탐방을 통하여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역사와 문화가 깃든 진주만의 숨은 가치를 느끼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시는 차후에도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걷기대회를 지속적으로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문화해설사와 건강지도사와 함께하는 진주 에나길 탐방의 하나인 ‘스토리텔링 워킹과 함께하는 진주 에나길 탐방’ 프로그램이 1기(6~7월)를 시작으로 2기(10~11월)까지 진주지역 걷기 좋은 길을 선택해 실시될 예정이다. 강정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