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자숲㈜ ‘ H-온드림 창업오디션’ 선정
기술자숲㈜ ‘ H-온드림 창업오디션’ 선정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06.06 18:26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억원 지원금·창업교육·멘토링 제공

지역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힘쓰는 경상남도 소셜벤처 스타트업 ‘기술자숲㈜’이 지난 5월 열린 ‘2018 H-온드림 사회적기업 창업오디션’에서 부산 경남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H-온드림 창업오디션은 현대차 그룹과 현대차 정몽구재단이 잠재력을 지닌 사회적기업의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사회적기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기업은 최대 1억원의 지원금과 함께 창업교육 및 12개월 동안 1:1멘토링을 제공받는다.

기술자숲㈜는 구직난을 겪고 있는 중장년층 숙련 기술자와 낮은 인지도로 인해 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강소기업 간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숙련기술자 매칭서비스 플랫폼 ‘기술자숲’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장년층 기술자들의 온라인 활용력을 보완하기 위해 ‘10초 이력정보 등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숙련기술자들은 자신의 종이이력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기만 하면 자신에게 딱 맞는 일자리 정보를 받아볼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술자숲㈜는지난 17일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해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업무협약(MOU)을 맺으며 경남지역 대표 소셜벤처로 자리매김 했으며, 한국소공인진흥협회와 업무협력을 추진하는 등 폭넓은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한편, 공태영 대표는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서는 다양한 기관과 조직들과의 협력, 협업이 필수적이기에 여러분야와의 협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으며, 기술자숲과의 협력 혹은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면 기술자숲㈜(055-259-5312)으로 연락하면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