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사남초 첨단과학 미래로 나아가다
사천 사남초 첨단과학 미래로 나아가다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6.10 18:29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운영

▲ 사천 사남초등학교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5학년 학생 160여명을 대상으로 BMW 코리아 미래재단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주니어 캠퍼를 운영한다.
사천 사남초등학교(교장 김범수)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5학년 학생 160여명을 대상으로 BMW 코리아 미래재단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주니어 캠퍼를 운영한다.

주니어 캠퍼스는 초등학생 대상 과학창의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자동차를 바탕으로 기초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미래 환경을 위해 필요한 요소를 알아가는 교육활동이다.

11.5t 트럭을 개조한 실험실에서는 5가지 체험 시설물(동력전달 장치의 에너지 전환, 노면진동 완화 장치의 원리, 제동장치와 마찰력 원리, 친환경 에너지와 전기 자동차, 무게 중심의 원리)을 통하여 자동차 속에 숨겨진 원리를 찾고 실험해보는 체험을 하였다. 과학실에서는 교육용 앱과 체험도구를 활용해 3인 1조로 다양한 친환경 재료를 활용하여 자동차를 만들어 보는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의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활동에 참여한 본교 5학년 최 모 학생은 “매일 타고 다니는 자동차의 원리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실험실에서 체험한 제동창치와 마찰력의 원리가 인상적이었어요. 회전하는 금속판을 정지시킬 때 플라스틱보다 고무판이 더 효과적이라는 사실도 알게 되고 재미있었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사남초는 2016학년도부터 SW교육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컴퓨팅 사고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구안하여 적용하고 있으며 이번 체험으로 소프트웨어를 조금 더 쉽게 이해하고 관심을 가져 4차 산업혁명의 현장으로 우리 아이들이 한걸음 성큼 다가갈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