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 청년고용정책 홍보에 앞장
경남도립거창대학 청년고용정책 홍보에 앞장
  • 윤다정기자
  • 승인 2018.06.11 18:41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성공패키지·청년내일채움공제 설명회 개최

▲ 경남도립거창대학 산학취업센터는 지난 7일 다목적강당에서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취업성공패키지 및 청년내일채움공제 설명회를 열었다.
경남도립거창대학 산학취업센터는 지난 7일 다목적강당에서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취업성공패키지 및 청년내일채움공제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에는 졸업대상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취업성공패키지는 청년 취업을 위한 고용노동부의 단계별 맞춤 취업지원서비스로,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1단계 취업상담과 직업심리검사로 시작해 2단계 직업훈련 상담 및 참여, 3단계 취업 정보 제공 및 이력서 작성, 면접 클리닉까지 취업을 위한 종합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계별로 참여수당, 직업훈련수당, 구직활동수당을 지급해 참여자는 실질적인 경제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에게는 장기근속과 목돈 마련의 기회를, 기업에게는 우수인재 확보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하지 않아도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이 가능하며, 사업 참여자는 기업과 정부의 취업지원금을 포함해 2년 근속 시 1600만원, 3년 근속 시 2400만원의 만기공제금을 수령할 수 있다.

경남도립거창대학은 2016년 11월 1일 고용노동부 유관기관인 ㈜잡인피플컨설팅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의 반응도 좋은 편이며, 구직을 위한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김정기 총장은 “청년고용정책의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우리 대학 학생들이 미래를 설계하는 데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뜻을 전했다. 윤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