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청년취업 두드림 사업’ 13명 최종 선발
경상대 ‘청년취업 두드림 사업’ 13명 최종 선발
  • 윤다정기자
  • 승인 2018.06.17 18:18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교육·해외연수·일자리 매칭 등 프로그램 참여

기업멘토단과 상호신뢰관계 형성…취업 가능성 증대


경상대학교(GNU·총장 이상경)는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신한은행이 청년 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회공헌협력사업 프로젝트인 ‘청년취업 두드림(Do-Dream) 사업’에 13명의 최종 선발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경상대학교 인재개발원(원장 장형유 경영학과 교수)에 따르면, 이 사업은 중소기업의 인력난과 청년실업 및 일자리 미스매칭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 취업자의 정규직 채용 및 안착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우수 인재와 취업 지원 역량을 보유한 43개 대학을 선정해 운영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419명이다.

경상대학교에서 선발된 학생은 공과대학이 5명으로 가장 많고 농업생명과학대학 4명, 인문대학 2명, 자연과학대학 1명, 법과대학 1명 등이다.

각 대학에서 최종 선발된 청년 구직자는 ▲취업 역량 강화 교육 ▲4차 산업혁명 스마트 해외원정대 연수 ▲4차 산업혁명 취업직무 강화 연수 ▲우수 기업 일자리 매칭 등의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50여 기업의 멘토단과 상호신뢰관계(라포)를 형성하며 실질적인 일자리 찾기를 지원함으로써 취업 성공 가능성을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의 첫 번째 단계인 취업역량강화교육은 오는 28일부터 5박6일간 중소기업연수원(안산)에서 진행된다.

장형유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중진공 두드림 사업과 같이 우수한 연수 기회에 경상대학교 학생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공공기관 및 외부 참여 사업에 도전과 열정의 자세로 임하여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각자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윤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