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삼성초 6학년 바자회 수익금 전액 기부
사천 삼성초 6학년 바자회 수익금 전액 기부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7.16 18:46
  • 9면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 삼성초등학교 6학년은 지난 10일 삼성초등학교 각 6학년 교실에서 각자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들고 와서 필요한 사람에게 파는 바자회가 개최됐다. 이 바자회의 목적은 바자회에서 얻은 수익금을 좋은 곳에 기부하기 위해 개최되었고 최종적으로 초록 우산 어린이 재단에 기부하기로 결정됐다.

이번 바자회를 위해 6학년 학생들은 다양한 물건을 집에서 갖고 왔다. 인형, 장난감, 학용품, 장식품뿐만 아니라 직접 학생들이 만든 수제물품까지 여러 가지 물건을 준비하여 바자회에 정성을 다해 준비를 했다. 또한 기부에 쓰일 돈을 모으기 위해 열심히 물건을 팔았으며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하였다. 또한 담당 선생님들도 같이 바자회에 참여하여 학생들과 행복하고 의미 깊은 시간을 보냈다.

삼성초등학교 6학년 부장교사 허모 교사는 “선생님과 학생들이 다 함께 바자회에 즐겁게 참여하여서 기쁘고 기부라는 좋은 경험도 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라고 말씀하셨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6학년 학생들은“친구들끼리 서로 물건을 사고파는 활동이 색다르고 재밌었으며 모은 돈으로 기부를 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하여 남을 도우는 행사에 의미를 되새겼다.

아울러 18일에는 초록 우산 어린이 재단에서 감사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삼성초등학교에서 바자회 기부금 기부증서 수여식을 갖는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남원정 2018-07-17 09:47:29
어린 친구들이 벌써부터 이렇게 따뜻한 기부를 해주는 것이 멋집니다. 이 아이들이 커서 어서 좋은 나라를 만들어준다면 행복해질 것 같습니다. 저도 이 아이들을 본받아서 기부를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