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청소년 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
사천 청소년 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7.17 18:41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상담복지센터)은 지난 14일 사천시청소년 수련관 세미나실에서‘2018년 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또래상담자는 각 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 및 상담 활동을 하며 또래 친구의 입장에서 어려움에 처한 친구들을 돕고 있다. 사천시에는 사천고등학교 외 23개 초중고교에서 또래상담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각 학교 중심으로 진행되는 또래상담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사천시 또래상담자 연합회’를 구성하여 사천시 또래상담자들이 함께 모여 학교폭력예방 연합캠페인 활동을 전개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발대식에 사천시 중고교 또래상담자 30명이 참여하여 2018년 또래상담자 연합회 활동을 논의하고 계획하였으며, 각 학교에서의 활동 정보를 나누었고 서로 친밀감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건강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학교폭력예방 연합캠페인 활동과 UCC 제작 등 다양한 활동 방안이 논의되었으며, 자신의 학교에서 다른 또래상담자들을 리드하여 또래 친구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방안들도 논의되었다.

또래상담자 연합회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또래상담 활동을 하면서 어려움에 처한 친구들을 돕는 역할을 하는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고 있었으며, 더 적극적으로 활동할 방법을 찾던 중 학교 대표로 연합회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된 것에 대해 기대감을 나타냈다.

센터에서는 연합회 운영을 통해 또래상담 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또래상담자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교육, 또래상담 캠프 등을 진행해 ‘또래상담’ 활동이 질적으로 향상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