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자숲㈜ 크라우드펀딩 IR 대회 최종 1위
기술자숲㈜ 크라우드펀딩 IR 대회 최종 1위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08.01 18:39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련기술자 매칭서비스 플랫폼 우수업체 선정
▲ 지난달 25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개최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지원기업 선정을 위한 IR 대회’에서 기술자숲㈜이 1위로 선정됐다.

기술자숲㈜이 지난달 25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개최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지원기업 선정을 위한 IR 대회’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술자숲㈜는 구직난을 겪고 있는 중장년층 숙련 기술자와 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강소기업 간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숙련기술자 매칭서비스 플랫폼 ‘기술자숲’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한국예탁결제원과 부산광역시 및 부산테크노파크가 공동으로 추진 하고 지역 전문 스타트업 투자사인 ㈜콜즈다이나믹스가 운영하는 ‘CENTAP 크라우드펀딩 연계지원 사업’ 중의 하나로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향후 크라우드펀딩 투자에 성공해 지역 스타트업의 실질적인 성장 기반을 쌓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시민참여형’ 방식을 도입해 행사에 참가한 시민 80명과 심사위원들에게 가상화폐를 지급, 투자를 원하는 참가기업 14개사에 투자해 가장 많은 투자금을 유치한 5개사를 우수기업으로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선정된 우수기업 5개사는 크라우드펀딩 실행을 위한 지원금 300만원과 IR동영상 제작비용 등을 지원받으며 오는 8월 2차 크라우드펀딩 로드쇼와 11월 ‘2018, 부산, 크라우드펀딩 로드쇼’ 참가로 추가 투자기회가 제공되고, R&D 연계지원 등 후속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성장의 기회를 갖게 된다.

기술자숲㈜의 공태영 대표는 “성공적인 크라우드펀딩으로 지역 내 창업기업의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따른 일자리 창출에 꼭 이바지하겠다” 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동남권 지역 대표 소셜벤처 기술자숲㈜과의 협업을 희망하거나 자세한 내용을 원하면 055-259-5312로 연락하면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