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마산가고파국화 축제’ 참여 스킨십 강화
‘제18회 마산가고파국화 축제’ 참여 스킨십 강화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08.12 18:07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네트워크 구축 노력…10월 26일~11월 9일 개최
 

매년 10월 말이면 마산앞바다의 푸르름과 청명한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10만송이 국화가 가을을 물들이는 마산가고파국화축제가 열린다.


창원시는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마산가고파국화축제가 10월 26일부터 11월 9일까지 마산가고파수산시장 장어거리 앞 방재언덕, 창동·오동동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년부터 마산가고파축제 장소를 서항부두에서 이곳 마산가고파수산시장 장어거리 앞 방재언덕으로 옮기고 원도심인 창동·오동동 일원을 제2국화전시장 꾸미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 마산가고파국화축제는 인근 상권에 큰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도 작년의 성공에 플러스 알파를 더해 창원시의 대표축제 중 하나인 마산가고파국화축제를 보다 업그레이드 한다는 목표를 정하고 준비과정에 돌입했다.

창원시는 8월 초부터 축제가 열리는 장소 인근의 마산가고파수산시장 상인회, 장어거리 번영회, 마산어시장사업협동조합을 비롯해 창동·오동동 원도심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구성된 마산 아트존 협의회와 함께 작년 축제 준비과정과 결과를 공유하고 문제점을 짚어보며 발전 방안 및 참여와 협조를 구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공감대를 만들어 가고 있다.

허선도 창원시 관광문화국장은 “마산가고파국화축제의 발전의 키는 결국 시민들의 관심과 폭넓은 참여이다”며 “관심이 깊어지고 참여의 폭이 넓어져 축제 준비·운영·평가에 있어서 단단한 시민 네트워크가 형성된다면 그때부턴 하나의 생태계가 만들어 진다고 보며, 이를 위해 계속해서 시민들과의 참여 스킨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18회 마산가고파국화축제는 마산 개항 100주년을 기념해 만들어진 마산 불종을 대표 국화작품으로 정하고 다륜대작 등 10개 분야 9500점의 국화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