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성-힘들죠?
진주성-힘들죠?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8.09.10 18:16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용옥/진주 커피플라워 대표

황용옥/진주 커피플라워 대표-힘들죠?


쪼여오는 외상대금!

직원급여부터 각종 공과금과 세금!

돈은 매일같이 벌어도 부족하고 통장의 돈은 쌓이기도 전에 연기처럼 사라지고 없다.

비어있던 점포에 어느 날 출근길 동종 업계의 매장이 들어서고 오랫동안 단골이 그곳에서 목격이 된다.

멋지게 오픈하면 순풍에 돛단 듯 행복하고 평온해야 할 것 같았는데 들여 놓은 지 얼마 되지 않은 기계는 말썽이고 AS를 요청하니 며칠 걸린다고 한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어제까지 출근 잘 했던 아르바이트생이 문자하나 달랑 남기고 오늘부터 출근 못하겠다고 한다.

대박 나고 잘 되는 곳만 벤칭마킹(benchmarking) 했으니 이미 눈으로 보고 다 알고 있지만, 안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 곳은 없다. 이미 폐업하고 찾아 갈 수 없기 때문이다.

중고자동차를 사거나 부동산을 구매할지라면 매매업자는 좋은 이야기만 하지 결코 나쁜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

창업을 하거나 기존 매장을 인수 할 때도 힘들고 어려운 이야기는 쏘옥 빼놓고 이야기를 한다.

실제 장사가 잘 되려면 좋은 것을 따라 할 것이 아니라 힘들고 어려운 일을 분석하고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이 창업자와 사장의 몫이다.

망하려고 하는 장사 없고 이별을 생각하고 사귀는 사람 없다.

쉽게 돈 버는 일이 어디 있던가!

대박 나는 장사 뒤에 눈물과 땀으로 버무려져 있고 아름다운 만남과 사랑이 있으려면 상대방을 배려하고 이해하는 넓은 마음이 있어야 한다.

누구나 사장이 되면 성공을 꿈꾸지만 성공의 자리는 쉽사리 주어지지 않는다.

성공하는 사장은 힘들수록 즐긴다.

작은 어려움에 견디지 못해 곧장 폐업으로 가는 이도 있고 중간 정도의 고난에 버티다 업종변경을 할 수 있고 강력한 위기 속에 원인을 분석하고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 대박 나는 이도 있다.

힘들고 어려울수록 고민하지 마라.

안되고 안 풀릴수록 깊은 고민은 포기를 가져오게 된다.

안될수록 생각과 방법을 모색하고 자존심을 버려야 한다.

고민은 술을 찾게 되고 생각은 차를 마시게 된다.

고민은 할수록 어렵고 복잡하고, 생각은 할수록 쉬우며 편안해 진다.

지금 힘든 일 중 가장 어려운 일 하나면 콕 집어내어 따뜻한 차 한 잔 마시며 고민하지 말고 방법을 생각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