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화왕산 억새' 등산객 맞이 등산로 정비 한창
창녕군 '화왕산 억새' 등산객 맞이 등산로 정비 한창
  • 홍재룡기자
  • 승인 2018.09.18 18:37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n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 각광

▲ tvn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고애신(김태리)이 사격 연습을 한 배경으로 나온 창녕 화왕산 전경.
창녕군은 가을 산행철을 맞아 전국100대 명산인 화왕산군립공원을 찾는 등산객들의 안전을 위해 훼손된 등산로 및 안전시설물을 정비한다고 밝혔다.

창녕군에서는 화왕산군립공원 전체 여섯 곳의 지정 등산로 20.91㎞에 대해 등산객들이 화왕산의 진면목을 제대로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등산로 정비 사업비 2억원을 제2회 추가경정예산으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화왕산군립공원을 산행하는 경로는 크게 두 곳으로 가파르면서 자연풍광이 좋은 자하곡 방면과, 소나무로 우거져 솔향기 진한 옥천방면으로 나눌 수 있다.

등산객들의 화왕산 산행을 비교해 보면 화왕산의 웅대한 자연풍광을 좋아하는 사람은 자하곡 제1등산로를 이용해 화왕산 정상 억새평원으로 산행코스를 잡는 경우가 많다.

옥천 제1등산로를 이용해 산행하는 등산객들은 일상생활에서 지친 심신을 쉬고 재충전의 기회를 삼거나 사랑하는 가족들과 담소를 나누면서 숲의 기운을 받으면서 천천히 걷는 형태로 등산하는 사람들이 많다.

화왕산군립공원은 억새밭과 진달래 군락 등 경관이 아름답고, 화왕산성 목마산성 등 많은 문화재를 품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개인 등산 취향에 맞게 안전한 등산이 가능해 주말을 이용해 등산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산행장소이다.

오는 10월 중순쯤 화왕산 정상 억새평원을 찾아가면 은빛 억새가 산들바람 속에서 춤추는 멋진 광경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최근 화왕산은 tvn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고애신(김태리)이 나무에 깨진 도자기를 매달아 사격 연습을 한 배경으로 나오기도 했고, 상고시대의 문명과 국가의 이야기를 다룬 고대시대 사극 아스달 연대기(가제) 촬영 예정지로 문의가 이어지는 등 드라마 촬영지도 각광받고 있다. 홍재룡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