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순천·진주시협 합동교류회의 개최
민주평통 순천·진주시협 합동교류회의 개최
  • 강정태기자
  • 승인 2018.10.11 18:36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정상 회담 관련 특강 이어 유등축제 관람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진주시협의회 주관으로 11일 더하우스 갑을에서 순천시-진주시협의회 합동교류회의를 개최했다.
대통령 직속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진주시협의회(회장 전병욱)주관으로 순천시-진주시협의회 합동교류회의를 11일 더하우스 갑을에서 대행기관장인 조규일 진주시장, 박성도 진주시의회 의장 및 양시 자문위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합동교류회의에서는 제18기 보궐자문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수식 및 전병욱 진주시협의회장 환영사, 박옥천 순천시협의회장 인사, 조규일 진주시장 축사, 박성도 진주시의회 의장 축사, 양시의 특산품 전달, 황교욱 인제대 교수의 '평양 남북정상회담 이후 2차 북미 정상회담의 미래'라는 주제의 강연 순으로 1부 행사를 진행됐다.

2부 문화행사로 진주 유등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순천시협의회 자문위원들과 함께 진주성내 유등관람, 유람선 탑승, 소망등 만들기 등에 동참했다.

전병욱 진주시협의회장은 “지난해 순천시협의회 주관 합동정기회의에서 2018년 진주유등축제에 순천시 자문위원들을 초청하겠다는 약속을 이렇게 지킬 수 있어 다행스럽고 뜻깊은 하루 인 것 같다. 얼마전 10.4일 경남지역 3권역 자문위원 연수도 진주시협의회 주관으로 동방호텔에서 개최했다. 경남지역 타시군 자문위원님도 진주시의 개천예술제, 유등축제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관람하고 참여하여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전 회장은 이어 "순천시 자문위원들도 오늘 진주시의 축제에 동참하여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민주평통 자문위원님들은 지금 역사적 대전환 시대의 중심에 서서 한반도 평화번영 그리고 통일의 시대를 여는데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강정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