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교육사 항공과학고 전국기능경기대회서 5명 수상
공군교육사 항공과학고 전국기능경기대회서 5명 수상
  • 윤다정기자
  • 승인 2018.10.16 18:29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3회 2018 전국기능경기대회서 금 1·은 1·우수 1·장려 2

▲ 항공과학고 학생들이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세 번째부터 김도현·강성대·윤찬·이정주·정민기 학생.
공군교육사령부 항공과학고등학교가 지난 12일 전남 여수시 여수엑스포에서 열린 제53회 2018 전국기능경기대회 시상식에서 금상 1개와 은상 1개를 포함해 총 5개의 상을 수상했다.

‘전국기능경기대회’는 국가 경제 발전과 기능 인력 양성을 도모하기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대회로, 매년 17개 시·도에서 열린 지방기능경기대회 입상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제53회 2018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8일 동안 목포공업고등학교와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를 비롯한 6개 경기장에서 개최됐으며, 전국 17개 시·도 선수단 1900명이 참가해 공업전자기기 등 50개 직종에서 서로의 기량을 겨뤘다.

항공과학고등학교는 대회 결과 ▲공업전자기기 직종에서 금상(3학년 윤찬)·우수상(2학년 이정주) ▲IT네트워크시스템 직종에서 은상(2학년 강성대)·우수상(2학년 정민기) ▲웹디자인 및 개발 직종에서 장려상(2학년 김도현)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공업전자기기 직종 3학년 윤찬 군은 지난 4월에 열린 경상남도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한데 이어 전국 대회에서도 금상(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국가기술자격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자격과 함께 2019년 러시아 카잔에서 개최되는 제45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의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 자격을 부여받았다.

윤찬 군은 이번 대회 시상식에서 “세계 최고의 항공 기술인이 되겠다는 꿈을 갖고 입학한 항공과학고등학교에서 교육받아온 전문기술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곧 있을 국제대회 국가대표 선발전에서도 반드시 입상해 꿈을 이뤄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항공과학고는 매년 경상남도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메달을 석권하고, 전국 기능경기대회에서도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높은 수준의 전문기술교육 마이스터고임을 증명해왔다. 윤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