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전자상거래 수출 전문가 육성 ‘앞장’
중진공, 전자상거래 수출 전문가 육성 ‘앞장’
  • 배병일기자
  • 승인 2018.10.18 18:36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상거래 수출 해커톤 경진대회’참가자 모집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온라인수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8년 전자상거래 수출 해커톤 경진대회에 참여할 참가자와 중소벤처기업을 11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커톤(Hackathon)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내에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쉼 없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행사이다.

대회 규모는 예비창업자, 취업준비생, 중소벤처기업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개별 참가자 350명, 전자상거래 수출마케팅 지원을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 50개사, 팀미션을 위한 조력자로 활동할 온라인셀러, 상품기획전문가, 마케팅·광고 전문가 50명이다.

12월 13일, 14일 양일간 경기도 안산 중소기업연수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참가자 7명씩 50개팀을 구성하고, 네트워킹을 통해 온라인마케팅 전략수립 및 실행방안을 수립하며, 상품페이지·홍보영상·광고 콘텐츠 제작 등을 팀 미션으로 수행한다.

우수팀의 마케팅콘텐츠는 21만개 제품과 100만여명의 해외바이어 DB를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수출 통합플랫폼 ‘고비즈코리아’에 게재해 투표점수, 후속 온라인판매 성과 등 집계를 통해 최종 우승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우승팀에게는 전자상거래 관련 창업 및 취업 심화교육, 해외연수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확대로 2021년 4.9조달러까지 급속하게 성장이 예상되는 온라인 수출시장(B2C)에 도전할 진취적인 참가자와 혁신기업을 기다리고 있다”며, “이번 경진대회 입상자를 해외 직접 판매 전문가로 양성해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사업공고문 및 중진공 해외직판사업처(02-6678-4402)로 문의할 수 있으며, 사업 참여는 고비즈코리아(kr.gobizkorea.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