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동예술촌 문화예술축제’ 11월 9일까지 열린다
‘창동예술촌 문화예술축제’ 11월 9일까지 열린다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10.31 18:41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즈콘서트·예술학교 발표회·입주작가 아트마켓 등 다채로운 행사
▲ 제5회 창동예술촌 문화예술축제가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마산 원도심지역인 창동예술촌 일원에서 열린다.

제5회 창동예술촌 문화예술축제가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마산 원도심지역인 창동예술촌 일원에서 열린다. 재즈음악과 예술작품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창원시와 사단법인 창동예술촌 주관으로 진행된다.


우선 11월 3~4일 오후 6시부터 창동예술촌 아트센터 아고라광장에서 ‘재즈 콘서트’가 열린다. 첫날 11월 3일에는 창동예술촌 예술학교 하모니카 및 탱고 수강생들이 ‘김정곤 재즈그룹’과의 합동 공연을 통해 그동안 예술학교에서 배운 실력을 뽐낸다. 11월 4일에는 ‘강성민 재즈퀸텟’이 ‘Over The Rainbow’, ‘Moon River’ 등 가을과 어울리는 낭민적인 재즈 선율을 들려준다.

29일부터 11월 4일까지 아고라광장에서 전시된 서예, 캘리, 판화, 테라코타 등 예술학교 수강생들의 발표작품 60여점도 감상할 수 있다. 11월 9일까지 창동거리길 일원에서는 창동예술촌과 부림창작공예촌 입주작가들이 소그룹으로 체험형 아트마켓을 운영한다. 벤치나 약간의 소도구를 이용해 탐방객이 쉬어가거나 문화예술 체험을 할 수 있다.

박상석 도시재생과장은 “마산가고파국화축제 기간 동안 창동예술촌과 부림공예촌 등 마산 원도심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 시민, 입주예술인, 상인이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동예술촌은 마산지역 원도심 재생을 위해 2011년부터 창동의 빈 점포를 활용하여 예술촌을 조성하고 예술인을 입주시킨 후 다양한 예술 창작활동과 시민참여 체험활동 등 프로그램 운영으로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 상권 활성에도 도움을 주고자 조성됐으며, 지난 2012년 5월 25일 개촌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