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창원시 자율방범연합회 한마음대회 성료
제1회 창원시 자율방범연합회 한마음대회 성료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11.12 19:03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여명 지역별 대원들과 소통·유대감 형성
▲ 제1회 창원시 자율방범연합회 창원중부서 연합회 주관 11일 오전 창원시 성산구 창원올림픽공원 내 운동장에서 지역별 대원들과 서로가 소통하고 화합하며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한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1회 창원시 자율방범연합회 한마음축제가 창원중부서연합회(회장 하영주) 주관으로 지난 11일 오전 11시 창원시 성산구 창원올림픽공원 내 운동장에서 열려 지역별 대원들과 서로가 소통하고 화합하며 유대감을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한마음 축제는 1부 행사에는 반송동자율방범대 손용모 대장이 진행했다. 이주영 국회부의장 박완수 국회의원, 김지수 경남도의회 의장, 남택욱 도의원, 손석형 전 도의원, 박금태 창원중부경찰서 과장, 김경희 시의원, 정구창 창원1부시장, 창원시 5개 지역의 연합방범대 대원 내외귀빈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창원시 지역 치안활동에 자랑스럽게 활동에 앞장선 우수방범대원에게는 표창과 감사장을 수여했다. 허성무 창원시장 표창패에 정구창 부시장이 대리 수여했다. 창원중부경찰서 자율방범연합회 전종구·배종섭·김상복, 창원서부경찰서 자율방범연합회 이상석·최종각·정만영, 마산중부경찰서 자율방범연합회 조선영·김미경·백진근, 마산동부경찰서 자율방범연합회 노영숙·조신규·조영희, 진해경찰서 자율방범연합회 황영희·이광기·신철수씨가 받았다.

경남지방경찰청 이용표 청장 수상자는 박금태 창원중부경찰서 생활안전과장이 대리 수여했다. 창원중부경찰서 자율방범연합회 김정탁·배성은, 창원서부경찰서 자율방범연합회 김종실·임차훈, 마산중부경찰서 자율방범연합회 정임교·이용근, 마산동부경찰서 자율방범연합회 정창우·박병재, 진해경찰서 자율방범연합회 정영모·김명숙씨가 감사장을 수여됐다.

이어 경남자율방범연합회 윤현식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뜻 깊은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애써 주신 연합회장님과 각 읍·동 대장을 비롯한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했다.

창원중부경찰서 하영주 자율방범연합회장은 “앞으로도 경찰과 긴밀한 협업치안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이 안전한 창원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아울러 창원시 5개 자율방범연합회는 대원들이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지역 치안을 위한 야간순찰, 청소년 선도, 여성안심귀가 서비스 등 다양한 치안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2부 행사에는 사회자 정재호씨가 진행했으며, 지대별 대원들은 이어달리기, 단체줄넘기, 줄다리기, 명랑 운동회로 다양한 체육행사와 함께 장기자랑, 노래자랑, 경품 추첨도 이어져 화합과 우정의 시간을 가졌다. 시민의 안전 파수꾼으로서의 각오를 새롭게 다지고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한편, 초대가수 대한민국 성인가요 트로트가수 신정화씨가 출연해 타이틀곡인 ‘서울 사나이‘를 불렸다. 앵콜이 터져 열렬한 환호 속에 열창을 하면서 인기를 실감했다. 또 신명나는 노래에 대원들은 삼매경에 빠졌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