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스마트 팩토리 구축 전략·사례 세미나 개최
IoT 스마트 팩토리 구축 전략·사례 세미나 개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8.11.14 18:40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TP, 스마트 팩토리 추진 현황·지원정책 소개

경남테크노파크(원장 안완기)와 한국사물인터넷협회(상근 부회장 문성계)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풀만앰버서더 창원 호텔 2층 빌라드룸에서 ‘IoT기반의 스마트 팩토리 구축 전략 및 사례 세미나’를 공동주관해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 개최 배경은 스마트공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권역내 스마트공장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경남지역 ICT 및 제조분야 산·학·연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IoT기반의 스마트공장 구축 전략 및 사례’, ‘경남테크노파크 스마트공장 지원 사업 소개’ 등의 주제발표가 있어 향후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는데 어려움을 느꼈던 기업들에게 구축계기 및 방향 설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경남도는 지난 8월 21일 제조공정의 스마트화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총 사업비의 20% 추가 지원으로 기업의 자부담 비율을 감소(50%→30%)시켜 2022년까지 스마트공장 2000개를 구축하겠다는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종합계획을 수립 발표한 바 있다.

경남테크노파크 안완기 원장은 “스마트공장 구축 및 보급확산 지원이 제조업혁신으로 이어지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표하는 주요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면서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및 보급확산에 전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힌바 있다.

이번 세미나 관련 사전신청은 한국사물인터넷협회 홈페이지(www.kiot.or.kr) 행사안내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으며, 경상남도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은 현재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경남 스마트공장 지원센터 대표번호(1811-8297)로 하면 된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