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미래 먹거리사업 발굴 공모
의령군 미래 먹거리사업 발굴 공모
  • 김영찬기자
  • 승인 2018.11.20 18:56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18일까지 신청접수…우수 공모안 군정 적극 반영

의령군은 19일부터 2019년 1월 18일까지 옛 의령의 명성을 되찾고 미래 발전 성장기반 구축을 위한 먹거리사업 일환으로 ‘의령! 미래 비상을 위한 먹거리사업 발굴 공모’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미래 먹거리사업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의령군 미래 전략 8대 분야인 의령군의 성장 동력인 자굴산·미타산과 연계한 분야, 농업을 통한 미래 식량 발굴과 지역 특화사업 분야 역사·문화를 통한 관광객 유치와 일자리 창출 분야 인구감소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것들이다.

또한 인구 증가와 연계한 분야 고부가가치 산업을 육성 미래 먹거리를 해결할 수 있는 분야 미래 의령을 위한 모든 분야의 미래지향적이고 수익 창출 가능 분야 기존 사업과 차별화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분야 일반사업 등이 아닌 의령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수 있는 시책적인 분야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특히 먹거리사업 발굴 공모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 우수 공모안은 군정에 적극 반영·활용할 계획이다.

접수된 공모안은 완성도, 실현가능성, 효과성, 적정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종합적으로 심사되며, 우수 공모안은 심사점수에 따라 각각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을 선정하여 상장과 함께 최우수 30만원, 우수 각 20만원, 장려 각 10만원의 상금이 수여하고 내년 2월 말에 개별 통보, 군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허광영 전략사업담당관은 “이번 공모를 통해 의령군이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국민과 함께 정책을 만드는 소통의 창구가 되길 바라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출해 달라”고 말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