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수험생 대상 ‘굿알바 특강’ 개최
부산시 수험생 대상 ‘굿알바 특강’ 개최
  • 이광석기자
  • 승인 2018.11.21 18:32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오전 11시 청년두드림센터…총 3차 진행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23일 오전 11시, 청년두드림센터(서면 롯데백화점 별관2층)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아르바이트 근로인식 개선을 위한 ‘굿알바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 이어 12월 3일과 5일까지 총 3차에 걸쳐 특강이 열릴 예정이다.

‘굿알바 특강’은 ‘굿알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아르바이트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근로기준법’ 등 관련법령 안내, 근로계약서 작성방법, 아르바이트생의 권리 등의 내용으로 구성하여 청소년근로권익센터 노무사가 직접 강의한다.

‘굿알바 사업’은 부산시가 아르바이트에 종사하는 청년들의 부당한 대우(최저임금 미지급, 근로계약서 미체결, 주휴수당 미지급 등)를 개선하고 근로교육 및 캠페인을 통해 사회 초년생들의 피해를 예방하고자 2017년부터 시행해 왔다.

현재까지 수요조사를 통해 총 24개교를 대상으로 아르바이트 권익보호 교육을 했고, ‘슬기로운 알바생활’ 책자를 만들어 교육 및 박람회 등에서 배부하여 근로인식 개선을 도모했다. 또 청년두드림센터 내에 노무사를 배치하여 아르바이트 고충 등을 상담할 수 있는 무료 상담창구를 운영하여 아르바이트 관련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부산시 관계자는 “수학능력시험이 끝나고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려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교육인 만큼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우리 사회에서 아르바이트생들이 더는 피해를 받지 않도록 근로환경이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신청 문의는 부산청년두드림센터(051-816-4607)로 하면 된다. 이광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