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 애니 하이라이트와 대형 오케스트라의 만남
픽사 애니 하이라이트와 대형 오케스트라의 만남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12.04 19:02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문화재단 크리스마스&송년특집 ‘픽사 인 콘서트’ 개최

15일 오후 2시 창원 성산아트홀서 16작품 영상과 함께 공연


▲ ‘픽사 인 콘서트’ 공연 포스터
창원문화재단은 지난 2017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첫 무대를 선보이며 전석 매진 돌풍을 일으킨 ‘픽사 인 콘서트’ 공연을 오는 15일 오후 2시 성산아트홀 대극장 무대에 올린다. 2018년 크리스마스와 송년특집으로 마련하는 ‘픽사 인 콘서트’는 ‘토이스토리 I~III편’부터 ‘인크레더블’, ‘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픽사(PIXAR)는 영화 역사상 가장 사랑 받는 영화를 제작해 오며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을 선보이고 있다. 2017년에 14편의 픽사 애니메이션을 국내 관객에 선보였다면, 이번 창원공연은 특별히 픽사의 2015년 작 ‘인사이드 아웃’과 ‘굿 다이노’ 2편을 추가해 총 16편의 픽사 애니메이션 대표작으로 올 겨울 최고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픽사 인 콘서트’는 2015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초연되어, 할리우드 볼(Hollywood Ball) 및 북미 전역으로 확산되며 인기몰이를 했고, 2017년 예술의전당 전석 매진으로 한국에서의 성공적인 공연뿐 아니라 전 세계로 진출해 나이를 초월한 가족, 연인 단위의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니모를 찾아서’, ‘인사이드 아웃’, ‘벅스 라이프’, ‘월E’, ‘카’ 등 16편의 픽사 애니메이션 대표작에 담긴 감동적인 장면들을 담은 HD, 멀티 플렉스 영상과 함께 80인조 대형 오케스트라의 라이브로 감상하는 이번 공연은 시각적으로 볼거리가 풍부한 필름콘서트로 최고의 겨울을 만들어줄 특별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의 음악 감독은 10개의 그래미상, 3개의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음악감독 랜디뉴먼, 패트릭 도일, 토마스 뉴먼, 마이클 지아키노가 오케스트라 편곡에 직접 참여, 오케스트레이션의 완성도를 높였다.

지휘와 연주에는 미국 커티스 음악원을 졸업, 세계무대에서 인정받으며 국내 필름콘서트 지휘 1인자라 할 수 있는 지휘자 백윤학이 이끄는 코리아 쿱 오케스트라가 연주한다. 백윤학과 코리아 쿱 오케스트라는 2017년 상반기 ‘픽사 인 콘서트(서울, 대전)’와 ‘미녀와 야수 인 콘서트(2017)’ 연주에 참여해 관객들의 극찬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 공연을 통해 다시 한 번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고자 한다.

오케스트라 음악이 어렵거나 클래식을 잘 아는 사람만 즐길 수 있다는 편견을 없앤 음악과 콘텐츠로, 남녀노소 모두가 오케스트라 라이브의 전율과 픽사 애니메이션 영상에 감동을 느끼며 돌아갈 수 있는 올 겨울 최고의 공연이 될 것이다.

이번 공연은 5세 이상 입장이 가능하다. 공연문의 055-719-7800~2/www.cwcf.or.kr로 하면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