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국제화추진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남해군 국제화추진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 서정해기자
  • 승인 2018.12.10 18:49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사업결산·2019년 국제교류사업 논의
▲ 남해군은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국제화추진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남해군 국제화추진협의회 정기총회가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회의는 이상훈 부군수, 김태봉 협의회장을 비롯한 10여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사업결산과 내년에 추진할 국제교류사업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태봉 협의회장은 “특히 올해는 지금까지 없었던 소위원회 활동을 통해 자매도시와의 우호교류 증진 등 군민들의 국제역량 강화에 힘썼다”면서 “국제교류사업은 최근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만큼 내년에도 남해군의 국제교류 발전을 위해 협의회의 맡은 바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상훈 부군수도 “일본·중국 자매도시와의 왕성한 교류 등 올해 남해군의 국제교류는 다양한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며 “이러한 국제화 활동들이 지역의 문화관광 및 농수산업 관련사업과 잘 연계돼 군민소득 증대 및 외국인 관광객 유입과 같은 실질적 효과로 이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남해군국제화추진협의회는 지난 1년간 군의 각종 국제교류사업에 힘써 왔다. 특히 제13회 마늘축제&한우잔치에 일본의 이사시, 아와지시마의 국제자매도시 방문단을 초청해 축제를 대화합의 한마당으로 승화시켰으며, 중국 돈황·익양·풍성시의 공무원들이 벤치마킹을 위해 남해군을 방문하는 등 여러 성과도 낳았다.

또한 일본 아와지시마 축구교류단이 내방해 지역 중·고등학생들과 친선 축구경기를 개최하는 등 자매도시와의 우호관계를 다지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협의회는 올해 국제교류 협력사업으로 국제자매도시 우호교류 추진 및 교환 공무원 지원, 협의회 소위원회 해외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서정해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