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병무청 의무경찰 선발시험일 민원실 조기 개방
경남병무청 의무경찰 선발시험일 민원실 조기 개방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12.10 18:49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 8시부터 병역판정신체검사결과 통보서 발급
 

경남지방병무청(청장 이계용)은 의무경찰 지원자에게 병역판정검사결과통보서를 발급하기 위하여 의무경찰 선발시험일(10~11일)에 민원실을 오전 8시부터 조기 개방한다고 밝혔다.


민원실 조기개방은 국민을 위한 병무행정 구현의 일환으로 대국민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하여 2017년 8월부터 매 짝수달 의무경찰 선발시험일 오전 8시부터 실시하고 있다. 또한 2018년 3월부터는 경남경찰청과 협조하여 의무경찰 홈페이지에 모집안내문을 게시할 때 ‘경남병무청 민원실 조기개방 안내문’도 함께 게재하고 있다.

병역판정신체검사결과 통보서는 병무청을 직접 방문(신분증 지참)하거나, ‘병무청홈페이지(www.mma.go.kr)→병무민원포털→병역판정검사→병역판정검사결과통보서 조회 및 출력 화면(휴대폰 등 본인인증 필요)’에서 출력하도록 되어 있다.

병역판정신체검사결과통보서를 인터넷에서 발급받지 못한 의무경 찰 선발시험 대상자는 하루 전에 경남병무청을 직접 방문하고 경남경찰청으로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경남병무청은 의무경찰 선발시험일에 민원실을 오전 8시에 조기 개방하여 지원자들이 병역판정신체검사결과통보서를 시험 당일에 발급받고 오전 9시인 의무경찰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하여 병역의무자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편의를 증진하였다.

355회차(2017.8)부터 지난 362회차(2018.10) 의무경찰 선발시험을 위해 경남병무청을 방문하여 구비서류인 병역판정신체검사결과 통보서를 발급받은 사람은 293명이며 이 중 81명(27.6%)이 민원실 조기개방을 이용하였다.

경남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에서 국민의 불편 해소와 찾아가는 서비스 개선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국민이 체감하고 감동할 수 있는 병무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원실 조기 개방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객지원과(055-279-9258)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