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내년도 관광 홍보요원 모집
진주시 내년도 관광 홍보요원 모집
  • 한송학기자
  • 승인 2018.12.11 19:01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부터 모집…전국으로 활동하며 홍보
▲ 올해 진주시 관광 홍보요원들의 활동 모습

진주시는 전국 대도시 곳곳을 직접 방문해 관광객 유치 홍보활동을 펼칠 2019 진주관광 홍보요원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오는 12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한달간 60여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진주 관광 발전에 관심 있는 20세 이상 진주시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선정된 홍보요원들은 2020년 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진주시청 홈페이지‘새소식’에서‘홍보요원’으로 검색 후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보내거나 진주시청 관광진흥과 (8층)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2019년에 선발되는 진주관광 홍보요원들은 2월에 전문강사를 통해 SNS 활용법 습득과 함께 진주의 역사와 문화, 축제 등 각종 관광자원에 대해 심도있는 교육을 체계적으로 받는다.

이후 내년 3월부터 전국 대도시 여행사, 역과 터미널, 다중이용시설 및 공공장소를 직접 찾아가 5월 논개제와 10월 축제(진주남강유등축제, 개천예술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를 비롯한 진주의 각종 관광 자원들을 홍보하고 SNS 상에도 다양한 관광 정보와 행사개최 사항을 올리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시는 관광홍보 관련 교육 및 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에게는 자원봉사 시간을 부여하고, 열성적인 참여자에게는 시에서 열리는 여러 행사에 참여할 기회를 우선적으로 줄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진주 관광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모범적인 홍보요원에게는 표창 등을 실시해 홍보요원의 사기 진작은 물론 관광홍보 효과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진주관광 홍보요원 봉사활동 참여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관광진흥과(055-749-8586)로 문의하면 된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