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성북동 행정복지센터 주차난 해소됐다
진주 성북동 행정복지센터 주차난 해소됐다
  • 최원 수습기자
  • 승인 2019.01.16 18:54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차장 확충 18면 규모…민원인 불편해소 기여
▲ 진주시는 16일 오전 진주 성북 동민들의 숙원 사업인 성북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확충 준공식을 가졌다.

앞으로 성북동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주민들의 주차불편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진주시는 16일 오전 11시30분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 성북 동민들의 숙원 사업인 성북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확충 준공식을 가졌다.

성북동 행정복지센터 주변은 상업지역으로 근린생활시설과 숙박시설 등이 밀집되어 있어 기존 주차시설로는 주차 면이 턱없이 부족해 그동안 이곳을 이용하는 민원인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 왔다.

이에 시에서는 총 2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18년부터 부지 매입을 완료하고 지난해 12월에 18대 주차면을 조성하고 이날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된 주차장은 평일이나 주간에는 민원인을 위한 주차공간으로 활용되고 야간과 주말에는 지역 주민을 위한 주차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성북동의 숙원사업인 주차장이 완공되어 민원들의 불편이 크게 해소되고, 인근 시민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라며 “앞으로 시민들이 행복하고 골고루 잘사는 ‘부강진주’건설을 위해 언제나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준공식에 이어 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관계 기관 단체장과 봉사단체장, 단체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기해년 성북동 신년인사회가 개최됐다.

한편, 진주시는 도심지 내 공공청사 주차장 부족 문제를 인식하고 지속적으로 주차장 설치를 검토하여 주민불편 등을 해소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최원 수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