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화물차 휴게주차장 건립 시급
김해시 화물차 휴게주차장 건립 시급
  • 이봉우기자
  • 승인 2019.01.27 18:47
  • 5면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게주차장 없어 시내 곳곳 화물차 불법주차 만연

휴게주차장 없어 시내 곳곳 화물차 불법주차 만연

김해시 주차단속만 치중…화물차업계 불만 가중

 

▲ 김해시내 불법주차된 화물차들

대도시로 진입한 김해가 급성장과 함께 발 빠른 도시화로 심각한 주차난을 겪고 있는 가운데 시 당국의 현실적인 주차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한 채 단속에만 치중해 운전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김해는 인구 55만을 넘어 60만에 대비한 급격한 도시화와 물류의 거점도시로 화물자동차의 왕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데 반해 도시기반시설인 화물자동차 휴게 주차장 등 주차난 극복에는 근본적인 해결을 뒤로 미룬 채 현실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하고 불법주차 단속에만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특히 관내 중심상업지역인 북부, 내외, 장유, 진영 신도시 등은 도심주차난에 대한 대책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는 주간선 도로변은 물론 이면 도로에서까지 편도 1차선의 경우 양차선의 무분별한 불법주정차로 인해 중앙선을 기점으로 주행하는 불편이 가중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시 당국의 대책마련은 수년째 속수무책이다.

더욱이 주요 간선도로, 주택가, 초등학교 주변할 것 없이 불법주차가 극성인데 삼계동 간선도로변 등과 삼계초·중학교 담벼락 왕복 500여m에는 불법주차된 화물차들로 주차장을 방불케 하고 있다.

이에 화물차 업계에서는 수년간에 걸쳐 지속되는 주차난을 해소해 줄것을 끊임없이 요구해 왔으나 시는 지금까지 차일피일 미루며 뚜렷한 방안을 제시하지 못한 채 단속에만 치중하고 있다.

김해지역을 오가는 운전자들은 화물자동차 휴게소가 없기 때문에 갈 곳이 없어 불법주차에 대한 경고문까지 부착돼 있지만 어쩔 수 없이 불법주차를 할 수밖에 없다며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김해시 당국은 사업용 자동차 불법밤샘 주차로 인한 주민불편 해소 등을 위해 특별단속을 지난 25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봉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9-03-21 10:18:41
맞는말입니다 대책을 세울생각을해야지 열심히 돈버는사람들 차댈곳없어 속앓이 하는줄도 모르고 돈만뜯고 무슨이게 개똥같은 나라가 다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