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 나서
합천군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 나서
  • 김상준기자
  • 승인 2019.02.12 18:51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공청회·설명회 개최 여론수렴
 

합천군은 12일 문화예술회관에서 군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천군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 및 설명회’를 개최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방향은 차별과 격차를 넘어서는 ‘혁신적 표용국가’ 의 비전과 성과를 지역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생활SOC공급을 확대하고 지역의 혁신성장을 위해 혁신거점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날 공청회 에서는 합천군의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조사 및 여건분석 보고, 합천군의 쇠퇴진단으로 인구, 산업경제, 물리환경 등 총14개 지표를 근거로 한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합천군의 도시재생 비전으로는 합천읍의 잠재력 강화와 16개면의 경제력 특화를 목표로 지역일자리 창출 및 소득증대를 위한 도시브랜드 전략계획을 구상하고 있으며, 도시재생권역을 4개소로 설정한 권역별 기본계획이 포함되어 있다.

합천군에서는 2019년도 하반기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반근린형 공모를 위해 삼가면을 활성화 지역으로 선정하고 역량강화사업 및 사업신청에 따른 도시재생지원센터개소, 주민협의체 구성 등 준비가 한창 진행 중이다.

2019년도 하반기 도시재생사업에 선정되면 향후 4년간 국비100억원, 지방비 67억원 등 총 167억원 으로 활성화지역의 도시재생 사업이 진행된다.

이인도 합천군 경제건설국장은 인사말에서 “도시재생사업은 새로운 기능 도입으로 낙후된 지역에 사람이 모이고, 돈이 되는 지역으로 변화시키는 마중물 사업이 될 것이며, 오늘 공청회가 합천군의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에 대한 비전을 소개하고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유도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