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자숲, 조선업퇴직자 취업역량강화캠프 개최
기술자숲, 조선업퇴직자 취업역량강화캠프 개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9.02.13 19:00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박2일간 실제 취업연계 서비스까지 무료 제공

최근 장기화된 조선업 위기와 숙련기술자 구인·구직난을 해소하기 위해 기술자숲㈜이 조선업 퇴직자 및 취업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2019 숙련기술자 Cheer Up! 취업 캠프’를 오는 21일 부산 광안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한국산업기술진흥원·중소조선연구원 주최·주관으로 시행되는 이번 취업캠프는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광안리 호메르스호텔에서 개최된다.

중장년 퇴직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취업 활성화 및 재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취업 전문가와 함께하는 ▲심리회복 마인드 세팅 ▲면접 시뮬레이션 및 자체 영상기반 분석 ▲매력적인 이력서 작성법 등 다양한 참가자 직접 체험형 교육프로그램과 함께 재취업에 성공한 선배 멘토를 초청해 취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취업 정보 발굴을 위한 실전 연습을 통해 캠프 이후에도 자발적으로 취업정보를 발굴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또한 1박2일로 종료되는 1회성 프로그램이 아닌 참가자들의 실질적인 취업을 위해 기술자숲 플랫폼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후속 취업연계 지원서비스까지 캠프에 참가한 수료생들은 무상으로 제공받게 된다.

공태영 대표는 “이번 캠프가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숙련기술자들의 재취업을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며, 동남권 지역의 숙련기술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을 준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기술자숲㈜는 숙련기술자의 체계적인 이력데이터를 기반으로 숙련기술자 구인구직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술자숲㈜과의 협력문의는 1800-9665 으로 하면 된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