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내륙철도 노선에 삼천포항 포함해라”
“남부내륙철도 노선에 삼천포항 포함해라”
  • 구경회기자
  • 승인 2019.02.14 19:06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민참여연대 “삼천포항 노선 경유해야” 촉구
▲ 사천시민참여연대는 14일 사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천∼거제 남부내륙철도 사업에 사천 삼천포항 경유 노선을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사천시민참여연대는 14일 정부가 예비타당성 조사면제사업으로 확정된 김천∼거제 남부내륙철도(일명 서부경남KTX) 사업에 사천 삼천포항 경유 노선을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사천시민참여연대는 이날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철도사업은 박근혜 정부 때 국토교통부가 김천∼거제로 노선을 연장하면서 삼천포항으로 연결하면 사업비가 늘어 경제성이 없다는 이유를 들어 배제한 것을 문재인 정부가 그대로 추진하고 있어 개탄스럽다"고 밝혔다.

남부내륙철도 건설은 경북 김천에서 합천·진주·고성·통영·거제를 잇는 172㎞ 고속철도 노선으로 추정 사업비만 4조7000억원이다.

현재 철도사업 계획노선으로 보면 사천시는 빠져 있다.

이들은 "남부내륙철도는 53년 전인 1966년 경북 김천에서 삼천포항을 잇는 '김삼선'으로 기공식을 한 후 중단된 서부경남 도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당초 계획대로 삼천포항 노선을 경유하도록 추진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국토균형발전과 고속철도(KTX) 운행시간 단축에 따른 이용자 편익과 교통오지 주민 교통난 해소 등 지역발전을 고려한 대전∼삼천포항∼거제 노선으로 변경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천시민참여연대 박종순 대표는 “앞으로 국토부를 방문해 장관 면담을 추진하고, 지역 시민사회단체와 연대해 다양한 활동을 벌이겠다”고 말했다.

시민참여연대는 앞으로 국토부를 방문해 장관 면담을 추진하고, 지역 시민사회단체와 연대해 다양한 활동을 벌이겠다고 밝혔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