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 시민소통 간담회 마무리
변광용 거제시장 시민소통 간담회 마무리
  • 유정영기자
  • 승인 2019.02.14 19:06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의 바람에 응답하는 자세로 소통강조
▲ 변광용 거제시장

변광용 거제시장은 13일 장평동 방문을 마지막으로 지난 1월 10일 시작한 ‘2019년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지난 7월 민선7기 제9대 거제시장 취임 인사 차 면동을 방문하고 6개월만에 시민과의 소통 확대에 초점을 두고 한달여동안 2000명 가까운 거제시민들과 눈을 맞추고 310여건이 넘는 시민들의 바람을 경청했다.

13일 방문한 장평동은 설 명절 전 미처 방문을 하지 못한 아쉬움과 송구함에 늦게나마 새해 인사로 장평동민들을 만났다.

장평동민들은 마지막 방문 일정을 덕담으로 화답하며 장평지역 주민쉼터 조성, 공원 재정비, 복합체육시설 설치 등 지역 현안에 대해 대책을 주문했다.

변 시장은 취임 이후 지역 현안에 대한 이해와 해결을 위해 노력했으며, 지난 6개월의 기간은 도약을 위한 준비 기간으로 올 2019년은 성과를 거두는 한해를 만들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특히. 지난 1월 29일 김천~거제 고속철도 예타 면제를 정부에서 확정 발표하면서 거제 관광시대를 위한 준비에 장평동민과 거제시민의 동참을 부탁했다. 그리고, 지역경제가 회복할 수 있도록 거제시 행정이 최선을 다해 사람들이 다시 찾는 거제를 만들겠다며 해양플랜트 국가산단의 조속한 승인과 대우조선해양의 매각에 대한 거제시 입장을 밝혔다.

변 시장은 그 간에 경청한 시민들의 바람에 응답하는 자세로, 시기와 경중을 따져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신속하게 처리할 사항은 최선을 다하고 시간과 예산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성의껏 답변을 드리겠다며 시민들의 양해를 구했다.

한편, 거제시 관계자는 그 동안 접수한 300여건이 넘는 시민들의 건의사항과 의견을 정리해 민선 7기 시정 추진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정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