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운영
산청군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운영
  • 양성범기자
  • 승인 2019.02.21 18:58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자원으로 건강한 에너지 만들기 앞장
▲ 산청군은 21일 올해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참여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와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참여자 대상 사업설명회·교육 실시

저소득·취약계층 중심 일자리 창출

산청군이 산림자원을 활용해 탄소배출량을 줄이고 건강한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는 ‘산림바이오매스’ 활용에 앞장서고 있다.

21일 군은 올해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참여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와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은 지역 내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산림사업 일자리 창출과 함께 숲가꾸기 산물수집으로 산림자원 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재정일자리사업이다.

이날 산청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이뤄진 사업설명회에는 참여자와 안전교육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해 근로계약체결과 안전교육을 받았다.

특히 안전교육에는 정신교 산청군산림조합임산사업소 소장이 강사로 나서 ‘현장에서 부딪힐 수 있는 산림재해에 대한 예방과 사고대처요령’ 등 현장감 있는 교육을 실시했다.

이후 참석자들은 올 한해 한 건의 산림재해도 발생하지 않기를 기원하며 안전교육을 마쳤다.

올해 사업기간은 2월 21일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오는 10월말까지 진행된다.

군은 운영기간 동안 도로변과 생활권 주변 등 주요지역에 번성한 칡덩굴 제거사업을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연차적으로 숲가꾸기를 추진해 산림의 가치를 한 단계 더 높일 것”이라며 “특히 각종 산림사업 추진 시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림바이오매스란 목재자원을 이용해 난방 등에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은 숲가꾸기 지역에서 발생한 목재산물을 수집해 자원을 재활용 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양성범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