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진주로타리 글로벌그랜트 사업 추진
새진주로타리 글로벌그랜트 사업 추진
  • 서태수 지역기자
  • 승인 2019.02.26 18:57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적발달장애인 사랑나눔 푸드&커피 트럭 전달식
 

국제로타리 3590지구 새진주 로타리클럽(회장 정종화)에서 주관한 글로벌그랜트 GG1877029 사랑나눔 푸드&커피 트럭 전달식이 지난 23일 오후 5시 호텔동방에서 120여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됐다.


글로벌그랜트 사업이란 로타리에서 진행하는 국제봉사로 로타리재단에 신청을 하여 사업의 필요성과 적정성에 대한 검토를 한 후 승인이 나야만 타국의 로타리클럽과 로타리재단의 지원을 받아 시행될 수 있다.

이번 글로벌그랜트는 한국에서 진행된 사업으로 6개 클럽인 새진주·진주천수·진주청천·순천남산·대만 도원복덕·대만 도원복풍 로타리클럽(회장 정종화, 조진영, 정승영, 한광수, 구정준, 여건충)이 함께 하고, 5개 지구인 국제로타리 3590·3610·3661·3502(대만)·3820(필리핀)지구가 참여하여 총 사업비 6600만원으로 진행됐다. 이는 로타리 네트워크의 힘이 있었기에 이루어질 수 있었다.

또한 수혜단체인 경남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진주시지부와 MOU를 체결하여 지역 내 사회생활에 곤란을 겪는 지적발달장애인들의 안정적인 사회활동과 삶을 위한 푸드 및 커피 트럭을 전달하고 지속적인 운영과 관리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프로젝트 진행과 동시에 원활한 트럭 운영을 위해 지적발달장애인의 한식조리 및 바리스타 교육도 함께 시행하며 실질적인 운영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글로벌그랜트 사업을 주관한 새진주 로타리클럽 정종화 회장은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고, 국제로타리의 114번째 생일인 2월 23일에 전달식을 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실천하는 로타리의 봉사 정신이 우리 이웃과 지역사회에 아름다운 사랑과 좋은 영향으로 오랫동안 전해지고 함께 동행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희망한다”고 전했다. 서태수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