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보육정책위원회 개최
창녕군 보육정책위원회 개최
  • 홍재룡기자
  • 승인 2019.03.05 19:07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 서비스 제공
▲ 창녕군은 지난 4일 군청 전자회의실에서 ‘2019년 보육사업 시행계획(안) 및 2019년 어린이집 수급계획(안)’심의를 위한 보육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창녕군은 지난 4일 군청 전자회의실에서 ‘2019년 보육사업 시행계획(안) 및 2019년 어린이집 수급계획(안)’심의를 위한 보육정책위원회(위원장 손사현 창녕 부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통한 국가책임 돌봄 실현,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민간 및 가정 어린이집의 보육료 현실화 요구, 보육서비스 품질향상,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부모 양육지원 확대, 체계적인 어린이집 안전관리 등 5개의 과제를 추진하기 위해 다양한 보육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2019년 보육사업 시행계획(안)에는 시행과제 추진을 위해 열린 어린이집 운영 확대 등 35개의 세부사업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2019년 어린이집 수급계획 심의(안)은 보육 수요와 공급관리로 어린이집을 지역별로 균형 있게 배치하여 일부지역에 편중되는 현상을 인가 단계에서 부터 사전에 해소하고자 인가제한 여부와 인가제한 지역을 결정한다.

이날 회의에는 보육정책위원 11명이 참석해 아동에게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보육 수요와 공급 관리로 어린이집을 지역별로 균형 있게 배치하고자 하기 위해 ‘2019년 보육사업 시행계획 및 2019년 어린이집 수급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손사현 위원장은 “이번 보육정책위원회에서 논의된 세부사업을 적극 추진해 우리 아이들이 보다 안전한 보육환경 속에서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보육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재룡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