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경남학생발명창의력대회 26일 개최
제7회 경남학생발명창의력대회 26일 개최
  • 전수홍 기자
  • 승인 2012.05.03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상의 진주지식재산센터 7~8일 신청 접수
경남지역 초·중·고·대학생 대상 5개 부문

국립경상대학교와 특허청, 진주시, 통영시, 사천시, 거제시, 남해군, 하동군, 산청군, 합천군,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고 진주상공회의소 진주지식재산센터와 창원상공회의소 경남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제7회 경남학생발명창의력대전’이 7일부터 8일까지 진주상공회의소에서 참가신청을 받고 26일 국립경상대학교 교육문화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남지역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에게 과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창작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통합적 사고 및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을 위해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발명아이디어(고등학생, 대학생), 창작로봇(중학생, 고등학생), 창작구조물(초등학교 4~6학년, 중학생), 발명상상화(초등학교 1~3학년), 발명표어(참가자 중 희망자), 총5개 부문에 걸쳐 개최하고 이를 통해 발명 및 로봇과학에 대한 관심 증진과 대중화 실현으로 지식 정보사회를 선도할 인재들의 창의적인 마인드를 형성하고자 한다.

국립경상대학교 총장상, 특허청장상, 경남도교육감상을 비롯한 유관기관장상 등이 시상되는 이 대회는 창의적인 마인드 형성을 위해 모든 부문의 과제가 즉석으로 제공되고 현장에서 심사하는 지역발명 축제로서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금도 주어진다.

특히 가족과 함께하는 발명문화 형성을 위해 오전에는 동행한 학부모를 대상으로는 학부모를 위한 특강이 개최되며, 오후에는 전 부문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발명 및 과학과 관련된 내용을 풀어 나가는 발명퀴즈대회를 개최하며, 학생들이 좋아하는 각종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지역지식재산 창출 유도와 참가자들의 지재권에 대한 인식제고의 목적으로 발명아이디어 부문의 은상 이상 수상작 중 선행기술조사를 거쳐 지재권 권리화 무료지원도 시행한다. 

진주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경남 유일의 지역발명대회이다. 특히 올해는 창원상공회의소 경남지식재산센터와 함께 참가대상을 경남전역으로 확대 시행하고, 경상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등 유관기관의 전폭적인 지지로 우리지역 과학영재 육성을 위한 장으로써 교육적 의의도 더욱 깊어 졌다”며 “참가비가 없고 모든 재료를 주최 측에서 제공하여 당일 현장에서 주어진 과제를 해결해가는 현장형·참여형·열린 대회인 만큼 학생들이 부담 없이 참가하여 실력을 뽐내고 가족과 함께하는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개최요강과 참가신청서는 신청자의 편의를 돕기 위해 진주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jinju/ 행사안내) 또는 경남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changwon/행사안내), 진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jinjucci.korcham.net 공지사항)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문의는 진주상공회의소(762-9411. 753-0411/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