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진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9.03.14 18:38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지역사회보장계획 연차별 시행결과 등 심의
▲ 진주시는 14일 오전 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 진주시 지역사회보장 관련 심의를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진주시는 14일 오전 11시 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 진주시 지역사회보장 관련 심의를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2018년 연차별 시행결과를 보고하고2018년 자활기금 결산 및 성과분석 등 7건의 사회보장 안건을 심의했다.

지역사회보장의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해 시행되고 있는 제3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2018년 세부사업별 추진 시행결과 보고 및 검토가 이루어졌고,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자활사업 지원기금에 대한 2018년도 자활기금 결산 및 자활기금사업의 운영성과분석, 2019년 자활기금 지원결정을 심의했다.

또한, 긴급지원을 요하는 생계지원과 의료지원에 대한 적정성 심의, 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 2018년 생활보장소위원회 심의내역, 2019년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연간조사 계획 심의 등 총 8건의 안건이 상정되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김선옥 민간공동위원장은 “저소득층을 비롯한 시민생활과 직결되는 사회보장계획 및 안건에 대해 심혈을 기울여 검토하고 의견을 반영하여 시민 모두가 공감하는 복지 구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상호협력을 통해 복지증진과 지역내 복지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 및 건의하는 등 지역사회복지의 중추적 기관으로 보장계획의 수립·시행·평가 및 지역사회 복지사업 전반에 대한 협의 및 건의 등의 사항에 자문·심의를 통해 지역사회보장 사업 추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