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새마을문고에 도서 기증
합천군 새마을문고에 도서 기증
  • 김상준기자
  • 승인 2019.03.17 14:56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독서통신학습 도서 100권 전달
▲ 합천군은 지난 14일 새마을회관 3층 회의실에서 서상교 행정복지국장, 마정출 새마을문고회장, 박진식 새마을운동합천군지회장, 이종환 새마을협의회장 등 지회 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서 전달식’을 가졌다.

합천군은 지난 14일 새마을회관 3층 회의실에서 서상교 행정복지국장, 마정출 새마을문고회장, 박진식 새마을운동합천군지회장, 이종환 새마을협의회장 등 지회 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서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한 도서는 합천군 공무원 독서통신학습 도서이며 학습 후에 직원들이 소장하고 있는 책을 지역 주민들과 공유하고자 자발적 참여로 수집된 도서 100권이다.

새마을문고 마정출 회장은 “요즘 모든 것이 전자화 되는 시대이지만, 책이 전해주는 따뜻한 정서는 남다르다고 생각한다”며 “새마을 문고가 도서 대출뿐만 아니라, 주민과 학생이 마음을 힐링 할 수 있는 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합천군청 서상교 행정복지국장은 어려운 여건속에서 지역사회 독서활동 운동에 봉사하는 새마을문고 지도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많은 책은 아니지만, 군민의 독서 문화 확산에 동참 하고자 우리 군청직원들이 읽었던 도서를 기증하게 되었다”며 “주민 모두가 재미있게 읽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새마을문고 합천군지부는 도서 5천여 권을 소장하고 있으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효 편지쓰기, 찾아가는 문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독서문화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한편 합천군 관계자는 “직원들이 읽은 좋은 책을, 지역 주민들과 함께 볼 수 있도록 도서 나눔을 통해 앞으로도 도서를 기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