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풍수해보험 가입 권장 사업설명회
함양군 풍수해보험 가입 권장 사업설명회
  • 박철기자
  • 승인 2019.03.18 17:18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대상시설·가입방법·보험금 지급사례 등 설명
▲ 함양군은 자연재난 발생 시 신속한 피해복구를 위해 풍수해보험 가입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풍수해 복구작업을 하는 모습. 사진/함양군

함양군은 자연재난 발생 시 주민들의 경제적 안정과 주택, 온실(비닐하우스) 등의 신속한 피해복구를 위해 풍수해보험 가입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5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보험 가입실적 제고방안 마련을 위해 읍·면 담당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해상 이상재 팀장 초청 풍수해 보험 사업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날 설명회는 보험 대상 재해, 대상 시설, 가입 방법 그리고 지진 및 태풍으로 피해를 입어 실제로 보험금이 지급된 보상사례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했다.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5개 민영보험사(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으로 보험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는 보험료의 일부를 국가 및 지자체에서 보조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국민이 저렴한 보험료로 예기치 못한 풍수해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선진형 재난관리제도로 사유재산인 주거용 주택과 농·임업용 온실에 대하여 군민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지난해 함양군 풍수해보험 가입실적은 주택 1457건 온실 2만9120㎡ 이었으며 올해 목표는 전년대비 목표 증가율 100% 가입실적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홍보 등을 통해 많은 군민이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하여 재난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자연재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풍수해보험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가입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박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