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주)-산림조합중앙회 산림바이오매스 사업추진
남동발전(주)-산림조합중앙회 산림바이오매스 사업추진
  • 배병일기자
  • 승인 2019.03.18 18:24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바이오매스 개발사업 양해각서 체결
▲ 한국남동발전과 산림조합중앙회는 지난 14일 서울 산림조합중앙회 회의실에서 ‘산림바이오매스 개발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과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이 국내외 산림바이오매스를 발전용 연료로 활용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한국남동발전과 산림조합중앙회는 지난 14일 서울시 송파구 산림조합중앙회 회의실에서 ‘산림바이오매스 개발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리나라 산림관리를 대표하는 기관과 전력생산을 대표하는 양 기관의 협업을 통해 국내외 산림바이오매스를 발전용 에너지로 이용하고, 보급을 촉진하기 위해 열렸다.

산림조합중앙회는 연 4.1만t의 국내 팰릿생산 능력을 갖추었고,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에 진출해 약 2만5000ha 규모의 해외조림지(造林地·인위적인 방법으로 숲을 이룬 땅)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산림기관이다.

우드팰릿 전소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는 남동발전은 이번 협약으로 국산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및 해외 조림목을 활용한 우드펠릿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장기적으로 발전용 원료를 조달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산림조합중앙회는 국내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의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해외 조림목의 국내 반입량을 높여 국내 산업에서의 국산목재 활용도 개선의 선순환이 이루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유향열 한국남동발전 사장은 “이번 MOU 체결은 산림분야와 공공 발전에너지 분야를 대표하는 최고 전문기관이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우수 사례가 될 것”이라며 “국산목재의 활용도를 높일 뿐 아니라 산림인 소득증대, 신규일자리 창출, 환경보호에 기여하는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