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화재단 문화가 있는 날 수요콘서트 3월 공연
창원문화재단 문화가 있는 날 수요콘서트 3월 공연
  • 최원태기자
  • 승인 2019.03.21 15:42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시민 누구나 저가 비용으로 관람 가능
3월의 문화가 있는 날 수요콘서트에서는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채널A ‘보컬플레이’ 등 음악방송 출연과 동시에 출중한 실력으로 화제를 모은 5인조 아카펠라그룹 ‘메이트리’가 무대에 오른다.

‘메이트리’는 2014 세계합창올림픽(World Choir Games) 팝과 재즈 부문에서 금메달을 동시 석권하였으며, 2012 유럽합창올림픽 금메달, 2018 모스크바 아카펠라 페스티벌에서 2위를 차지하는 등 화려한 수상 이력을 가진 월드클래스 보컬그룹이다.

뿐만 아니라,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 3 아이오아이 편에서 숨어있던 완벽한 실력자로 등극해 대중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은 바 있는 메이트리는 최근 채널A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보컬플레이’에 출연해 윤상 팀으로 바버렛츠와 함께 MVP를 차지한 바 있다.

대만 예술의 전당이라 불리는 타이페이 국립극장에서 공연 매진으로 연일 화제를 몰고 있는 보컬 그룹 메이트리는 본 무대를 통해 대표곡 ‘Happy’, ‘닮아가요’부터 ‘디즈니 OST’ 등 남녀노소 불문 아카펠라의 매력을 마음껏 발산할 예정이다.

출연진은 장상인(보컬 퍼커션), 강수경(알토), 김원종(베이스), 임수연(소프라노), 권영훈(테너) 이다.

정부시행 문화정책 ‘문화가 있는 날’ 참여, 착한가격으로 만나는 음악콘서트‘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주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문화정책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창원문화재단에서도 시민생활 속 문화예술 확산보급과 문화향유권 신장을 위해 다양한 공연과 전시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추진해오고 있다.

창원문화재단 관계자는 “혹한기(1월)와 혹서기(7월)를 제외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수요콘서트를 2019년 연간 정기 개최해 시민이 수요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하고 있으며, 시민 누구나 ‘문화가 있는 날’ 40% 할인혜택을 적용해 저가의 비용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