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귀농 행복귀어 박람회 알프스 하동 참가
성공 귀농 행복귀어 박람회 알프스 하동 참가
  • 강복수기자
  • 승인 2019.03.24 16:38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 희망하는 도시민에 귀농밸리 하동 홍보
▲ 하동군은 지난 21~23일 2박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9 성공귀농 행복귀어 박람회’에 참가해 홍보활동을 펼쳤다.
‘대한민국 귀농밸리’ 하동군이 수도권의 베이비부머와 청장년층 등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유치 활동을 벌였다.

하동군은 지난 21~23일 2박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9 성공귀농 행복귀어 박람회’에 참가해 귀농·귀촌인 지원 정책 알리는 등 유치 홍보 활동을 펼쳤다.

성공귀농 행복귀어 박람회는 제2의 인생을 희망하는 50·60대 베이비부머뿐만 아니라 청장년층에게 농어촌의 다양한 생활 정보와 창업 비전을 제시해 귀농·귀어의 길을 열어주고자 국민일보가 주최했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담당부서를 중심으로 유치홍보단을 꾸려 알프스 하동의 귀농·귀촌 지원시책을 비롯해 예비 귀농·귀촌인 현장교육, 주택 구입자금 지원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효율적인 이주정보를 제공하고, 신규 농업인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농업교육시스템 등에 대해서도 집중 홍보했다.

특히 청년층을 대상으로 청년창업 활성화사업 등을 적극 알리고, 귀농·취어하기 좋은 기후 조건, 다양한 관광명소 및 축제·행사, 역사·문화 인프라 등을 소개하며 귀농·귀어 유치에 힘을 쏟았다.

그리고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된 하동녹차 시음회를 가져 행사에 참가한 예비 귀농귀촌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군은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 시책 등에 힘입어 지난해 337세대 592명이 귀농·귀촌한데 이어 올해는 400세대 유치 목표로 전국투어를 펼치고 있다. 강복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