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강철우의원 열정적 의정활동 주목
거창군 강철우의원 열정적 의정활동 주목
  • 거창/이종필 기자
  • 승인 2012.05.1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봉사상 수상

거창군의회(의장 강창남) 강철우 의원이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1회 의정봉사상을 지난 11일 수상해 많은 군민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이번에 처음으로 시행하는 의정 봉사상은 조례 발의, 군정질문, 5분 자유발언, 행정사무감사활동, 의정 및 지역발전도 기여도 등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의원을 선정해 시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을 하게된 강철우 의원은 2년이 채 안되는 임기동안 조례발의 7건, 군정질문 3건, 5분자유발언 3건등 수치화된 의정활동에서도 탁월한 성적을 보였으며, 지난 여름 휴가철 거창읍 관내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미화원 체험, 태풍 및 장마로 인하여 손실된 도로 복구 공사 참여 및 페이스북을 이용한 젊은 세대들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등 전국 기초의회 어느 의원보다 열정을 가지고 두드러진 의정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강의원은 사회 약자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여, 지난해 거창군 장애인 체육진흥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을 촉구하는 5분 자유발언을 해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데도 많은 기여를 했다.

강 의원은 “이번 의정봉사상 수상은 선배 동료 의원님들의 많은 도움과 군민여러분의 관심으로 수상하게 됐다”고, “앞으로 더 많이 봉사하고 노력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여, 더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