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산삼엑스포조직위 공식 유튜브 채널 개설
함양산삼엑스포조직위 공식 유튜브 채널 개설
  • 박철기자
  • 승인 2019.04.14 17:42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적인 글로벌 온라인 홍보 나서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유튜브 공식 채널을 개설하고 적극적인 글로벌 온라인 홍보에 나섰다.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인 유튜브는 시청자가 동영상을 자유롭게 업로드하고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 호스팅 웹사이트다. 전 세계에서 1분 동안 시청하는 동영상이 450만 건에 달한다. 참신하고 주목도 높은 콘텐츠를 제대로 운영하면 글로벌 홍보효과도 기대 이상 거둘 수 있는 것이다.

세계적 주류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한류와 접목해 엑스포의 주테마인 산삼과 안티에이징(항노화) 콘텐츠를 얼마나 퀄리티 있게 제작, 업로드하느냐에 홍보 성공의 관건이 달려 있다.

조직위는 채널 활성화를 위해 엑스포 관련 추진상황과 누리꾼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매주 2회 이상 정기적으로 게시해 나갈 계획이다.

또 유튜브 채널 개설 기념으로 구독자 100명을 추첨해 3년근 산양삼을 주는 이벤트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엑스포 공식 유튜브 채널은 유튜브 검색창에서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로 검색하고 『구독』을 누르면 엑스포 관련 최신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유튜브는 다양한 연령대의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데다 이용자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채널을 개설하게 됐다”며 “엑스포에 대한 생생한 소식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누리꾼과 소통하는 엑스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일천년의 산삼, 생명연장의 꿈”이라는 주제로 내년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 31일간 함양군 상림공원 및 대봉산 산삼휴양밸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박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