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중기청 ‘특성화고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 개최
경남중기청 ‘특성화고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 개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9.04.15 18:46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역특례지정업체·산업기능요원 제도 설명회 병행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권영학)은 중소기업의 우수 기술·기능인력 발굴과 특성화고생의 중소기업 취업을 돕기 위해‘특성화고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를 오는 30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경남교육청 및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공동으로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하며, 경남지역 기존 병역지정업체 및 올해 신청을 준비하는 업체(약50개사), 특성화고 13개교 취업담당교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산업기능요원제도는 병역 입영대상자가 병역지정업체에서 일정기간동안 근무해 군복무를 대체하는 제도이며, 군복무로 인한 경력단절 없이 중소기업 장기재직을 유도함으로써 청년취업자와 중소기업 간의 인력미스매치를 해소하는 유용한 제도이다.

이번 행사에는 병역지정업체 신청을 준비하는 기업을 위한 신청·접수지침 설명회와 함께, 산업기능요원으로 근무하게 될 특성화고생 채용상담이 한자리에서 이루어진다.

채용대상 학생이 아닌 특성화고 취업담당교사가 참석해 기업 인사담당자와 최적의 채용매칭을 사전 조율하는 방식으로 기존의 채용박람회 형식을 탈피하고 행사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참가학교 학생을 채용하고 산학협약을 진행하는 기업의 경우 병역지정업체 및 산업기능요원 배정에 우대 혜택이 있으므로 행사에 참가하는 기업에는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중기청 김태식 과장은 “청년 기술인력의 장기재직을 위한 산업기능요원 채용을 준비하고 있는 중소기업과 우수한 기술기능인재 육성을 통한 중소기업 취업을 연계하는 특성화고 모두에게 유용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19일까지 지역내 많은 우수기업들이 신청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