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수박축제 즐기러 오세요
함안수박축제 즐기러 오세요
  • 김영찬기자
  • 승인 2019.04.22 18:50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28일 함주공원 다목적 잔디구장 일원
▲ ‘제1회 대한민국 수박축제·제26회 함안수박축제’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함주공원 다목적 잔디구장 일원에서 ‘함안아라문화제’ 행사와 병행되어 열린다.
26~28일 함주공원 다목적 잔디구장 일원
무료시식회 등 다양한 체험의 장 마련


함안군 대표 축제행사로 거듭난 ‘제1회 대한민국 수박축제·제26회 함안수박축제’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함주공원 다목적 잔디구장 일원에서 ‘함안아라문화제’ 행사와 병행되어 열린다.

군에 따르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월드 베스트 함안수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수박축제로서 국내 최초 ‘대한민국 수박축제’라는 이름을 걸고 함안수박의 우수성을 세계까지 알리겠다는 포부가 담겨있다.

이에 ‘함안 수박산업특구’ 지정에 걸맞게 수박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체험, 특판 행사 등을 풍성하게 마련했다.

특히 ‘희망 데이’이라는 테마로 열리는 26일 첫날 수박 꿈나무 게임이벤트, 수박 미술대회, 함안수박 가족 인형극, 수박 기네스 경기, 함안 농업인 한마당 축제, 함안 명품수박 선발대회 등이 펼쳐진다.

이어 ‘행복 데이’인 27일에는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인기가수 김용임과 서지오 등이 출연하는‘대한민국 수박콘서트’수박 조각페스티발, 함안수박 전국 노래자랑 예선, 버스킹 페스티발, 평양예술단 공연 등이 예정돼 있다.

마지막 날 28일에는 ‘사랑 데이’이라는 주제로 관광객과 함께하는 수박 올림픽이 ‘수박 트럭에 빨리 싣기’, ‘수박커플 이벤트’, ‘수박 기네스’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MBC경남라디오 ‘아침의 행진’ 진행자 김군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함안수박 전국 노래자랑 본선, 함안수박 골든벨 등 남녀노소 모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마련됐다.

축제기간 내내 시원한 맛이 일품인 수박 막걸리를 판매하는 수박주막과 수박사랑 화채나눔 행사, 한우장터, 무료찻집 등의 운영과 함께 전통떡 만들기, 수박향초 만들기, 천연염색, 다육식물 등 13개의 체험부스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대형 에어바운스, 수박을 주제로 한 페이스페인팅, 수박 낚시체험장 등을 통해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거리를 안겨줄 예정이다.

함안수박축제위원회는 “이번 축제에서는 가족단위의 체험 이벤트 행사를 강화해 봄나들이를 나온 관광객들 모두가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직판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싼 가격으로 고품질 함안수박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이 오셔서 축제를 즐겨달라”고 말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