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사업 활동가 포럼 개최
통영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사업 활동가 포럼 개최
  • 백삼기
  • 승인 2019.04.24 18:49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다가도 일어나 가고 싶은 곳 통영’ 만들기 프로젝트
▲ 통영시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 전체 관광 활동가들을 초청해 포럼을 개최했다.
통영시는 22일부터 23일까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 전체 관광 활동가들을 초청해 포럼을 개최했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지역의 관광 수준을 높이기 위해 3~4개의 지자체를 하나의 관광권역으로 묶어 집중적으로 발전시키는 문화관광형 프로젝트로 지자체가 갖고 있는 고유의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포럼에는 대전, 부산, 김해, 거제, 남해 등 각 시군 공무원 및 해설사 등 관광관련 활동가 100여명이 참여했다.

첫째 날은 통영시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관광과장의 ‘인문학적 자손을 활용한 고품격 관광마케팅 전략’, 통영관광개발공사 사장의 ‘트랜드를 읽다. 관광의 미래를 보다’라는 주제로 한 발표와 함께 활동가들의 질의 및 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통영시 나전칠기, 누비 등 관광기념품 등 관람시간을 가진 후 문화예술 및 관광프로그램 운영 및 유치를 위한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통영리스타트 플랫폼 사업설명, 문화관광해설사의 내고장 자랑대회 등 관광활동가들의 인적 네트워크 및 정보교환의 뜨거운 장이 됐다.

둘째 날은 박경리기념관을 비롯해 통영케이블카, 동피랑 벽화마을 등 통영의 대표 관광명소도 둘러보았다.

강석주 시장은 “이 자리에 모인 활동가 여러분들께서 이 지역이 가진 과거, 현재, 미래의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기획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통영의 정체성을 담은 천만 관광객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참여자 대부분은 “통영은 무엇이 달라도 다르다. 관광환경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처하는 선진 관광정책을 배울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통영시는 질의 및 토론을 통해 개진된 의견들을 수렴해 내년도 신규사업에 반영하고‘자다가도 일어나 가고 싶은 곳 통영’을 만들기 위해 관광업의 현장 애로사항을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