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꿈드림’ 커피 바리스타 자격취득 지원
사천 ‘꿈드림’ 커피 바리스타 자격취득 지원
  • 구경회기자
  • 승인 2019.04.25 17:31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총7회 무료 진행
▲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15일부터 주2회에 걸쳐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커피 바리스타 자격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성재)이 운영하는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15일부터 주2회에 걸쳐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커피 바리스타 자격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들의 편의를 위하여 강사를 초빙하여 매주 월, 화 오전 10시~오후 1시까지 총 7회기 동안 바리스타 및 커피에 대한 이론수업과 에스프레소 추출, 우유 스티밍 및 카푸치노 실습을 진행한다.

이 과정에 참여하고 필기 및 실기 시험에 합격하면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커피 바리스타 자격취득 과정의 강사료 및 재료비 등의 모든 비용은 ‘꿈드림’에서 지원한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참여자는 “바리스타에 관심이 많아서 배우고 싶었는데 이런 기회에 배울 수 있어서 기쁘고 비싼 수업료가 부담스러웠는데 무료로 지원되어 좋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으며 ‘꿈드림’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자격취득과정을 운영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향후에도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자립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며 향후 운영 계획을 밝혔다.

한편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9세~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준비반을 비롯해서 직업체험,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신청 및 문의사항은 사청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70-8145-8024,5)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